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식

Home 커뮤니티 학과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건양대 ‘KY리더스캠프’ 성료…"예비보건의료인 역량 강화 글의 상세내용

『 건양대 ‘KY리더스캠프’ 성료…"예비보건의료인 역량 강화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건양대 ‘KY리더스캠프’ 성료…"예비보건의료인 역량 강화
작성자 임상병리학과 등록일 2023-12-25 조회 644
첨부 png image09.png
png image10.png
png image07.png
png image06.png

건양대학교는 교내에서 보건·의료분야 다직종연계교육프로그램 ‘제2회 KY리더스캠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KY리더스캠프는 간호대학과 의과학계열의 9개 학과 학생들이 한 팀으로 만나 직종 간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 시나리오 기반 환자 경험으로 환자안전에 대한 문제를 발굴, 이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다직종 연계 프로그램이다.

건양대학교병원과 연계로 직종별 직무 수행 현장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도록 해 실제 현  상황에 대처하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올해는 특히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간호학과 학생 10명이 참여, 양 대학 간 학술교류 및 성과공유 모델을 만들었다.

참가자들은 예비의료 전문가로서 개별 영역에서 치료 역할 뿐만 아니라 직종 간 긴밀한 협력이 환자 치료와 건강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부분임을 체득할 수 있도록 했다.

성과발표회에서는 학생들 활동에 대한 아이디어 적절성, 융합적 사고 적용성 등을 평가,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선정 아이디어는 건양대학교병원에서 환자 안전을 위한 교육자료, 캠페인 자료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