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식

Home 커뮤니티 학과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세계인명사전 등재 이재신, 유두한 교수 글의 상세내용

『 세계인명사전 등재 이재신, 유두한 교수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세계인명사전 등재 이재신, 유두한 교수
작성자 작업치료학과 등록일 2018-04-02 조회 10270
첨부 jpg 세계인명사전등재.jpg

 

건양대학교는 작업치료학과 이재신 교수와 유두한 교수가 세계 3대 인명사전인 MARQUIS WHO’s WHO에 등재되었다고 밝혔다. 현재 의과학대학 학장에 재임 중인 이재신 교수는 단과대학에서 처음으로 개설된 작업치료학과를 2000년도부터 운영해 왔다. 재임 중에 석사 및 박사 대학원 과정을 개설하면서 국내 우수 대학에 건양대학교 출신 졸업생을 교원으로 양성하였다. 이재신 교수가 배출한 졸업생 교원은 현재 건양대, 강원대, 원광대, 광주여대 등 작업치료학과에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또한 이재신 교수는 국내 및 국제저명학술지에 다수의 연구논문을 게재하고, 전문 저서를 출간하는 활발한 연구활동을 통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2011), 연세 미래여성자도자 100(2006)과 자랑스러운 보건과학인(2012)에 선정된 바 있다.

건양대학교 작업치료학과 학과장을 맡고 있는 유두한 교수도 이재신 교수가 배출한 졸업생 중 하나로 현재는 치매와 인지분야에서 활발한 연구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유두한 교수는 사람중심형 글로컬 인재 양성을 목표로 건양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출신의 졸업생이 지역사회에서 전문가로 인정받을 수 있고, 나아가 해외진출과 대학 교원임용 사례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고 있다. 한편 건양대 작업치료학과는 작업치료사 국가시험 6년 연속 100% 합격과 2(2013, 2016)에 걸쳐 수석을 배출하는 등 전국 최고 수준의 명문학과로 알려져 있다.

 

입시관련 학과정보제공

http://naver.me/5TUFT8QC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