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식

Home 커뮤니티 학과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일본 국제의료복지대학 동계 연수 글의 상세내용

『 일본 국제의료복지대학 동계 연수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일본 국제의료복지대학 동계 연수
작성자 작업치료학과 등록일 2024-03-11 조회 289
첨부  

건양대학교는 2024년도 2월 13일부터 22일까지 9박 10일간 작업치료학과 학생 13명, 간호학과 학생 14명이 일본 국제의료복지대학 오오카와 캠퍼스를 방문해 강의 및 문화체험 등 동계연수를 진행하였습니다.


건양대학교와 일본 국제의료복지대학은 지난 2009년 학술 교류 협정을 체결하고 양국 학생 간 교류를 통해 보건 의료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왔지만,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중단됐다가 작년 여름 연수를 계기로 3년 만에 시작되었습니다.

일정으로는 1일차는 공항에서 숙소 도착 후, 일본 학생들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하였습니다. 2일차는 국제의료복지대학 학장 환영 인사와 교직원 소개 후 일본 학생들과 함께 캠퍼스 투어를 하고 일본의 의료복지의 흐름 강의를 들었습니다. 3일차는 일본의 간호/작치를 둘러싼 상황과 앞으로의 과제 강의를 듣고 타카기 병원 견학을 했습니다. 4일차는 일본의 물치/임상병리/약학/언어치료를 둘러싼 상황과 앞으로의 과제 강의를 듣고 일본 학생들과 함께 한국과 일본의 문화교류를 하였습니다. 5일차와 6일차는 자율 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7일차는 재해 시의 의료지원 강의를 듣고 데이 서비스 치쿠고 칼리지에 기관을 방문하였습니다. 8일차는 다자이후 산책을 하였습니다. 9일차는 쿠루메 염색을 체험하고 수료식을 진행하였습니다. 10일차는 한국으로 돌아옴으로써 9박 10일의 일정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번 연수에서는 일본의료에 대한 여러 강의뿐만 아니라 일본 학생들과 함께 다자이후 산책, 쿠루메 염색 체험, 다코야키&컵케이크 만들기, 레크리에이션(그림 메시지 게임, 빙고, 딱지치기, 제기차기, 공기놀이 등) 등 문화를 체험해 보며 서로의 역사와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하고 존중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