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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특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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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 맞춤형 특성화 교육과정 운영

  • 글로벌 비즈니스 관련 기업의 요구분석에 근거한 현장적합형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 취업분야별, 역량발전단계별 체계적인 교육과정 구축
  • 현장직무 수행을 위해 최적화된 학습내용 구성

현장 수요 기반의 ‘글로벌+비즈니스 융합교육’

  • 경영 및 비즈니스 관련 분야와 중국, 일본 관련 전공분야 ‘융합형 교육과정’ 운영
  • 학생 주도의 수행중심 학습 : Creative Learning by Doing(CLD)
  • 글로벌 비즈니스 수행 기업과 연계한 ‘현장연계 팀 기반 프로젝트수업’
  • 기업이 교육에 직접 참여하는 산학연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글로벌프론티어학과는 글로벌비즈니스 현장이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융합형 교육과정’과 ‘현장연계 팀 기반 프로젝트수업’ 으로 특성화 되어 있습니다.

글로벌비즈니스 현장의 수요분석을 기반으로 하여 영어+ 중국 또는 일본 관련 학과의 교육내용(학생 선택), 그리고 현장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관련 비즈니스 업무내용을 화학적으로 결합한 ‘융합형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중국 또는 일본 시장에 특화된 글로벌비즈니스 전문인재 가 되기 위해 가장 적합한 교육을 4년간 집중하여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러한 교육과정을 가장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글로벌기업에서 오랫동안 글로벌비즈니스를 이끌어온 글로벌 기업의 전문가를 교수로 초빙하였으며, 중국 및 일본 관련 분야 교육경험이 풍부한 교수진과 협력하여 학습내용을 개발하고 수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팀기반 프로젝트 중심의 CLD(Creative Learning by Doing) 수업이라는 혁신적인 수업방식으로 ‘창의융합형 글로벌비즈니스 인재’ 가 갖추어야 할 역량을 배양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비즈니스 사례연구’, ‘일본비즈니스 사례연구’라는 수업은 실제 현지비즈니스를 수행하고 있는 기업 실무자가 직접 수업에 참여하여 해당 회사의 현지프로젝트를 학생들과 함께 수업에 반영하여 팀기반 과제로 수행하고, 학생들은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자신들의 중국어 또는 일본어 능력과 현지이해능력을 기반으로, 수업에 적용시킨 기업의 현지 비즈니스 프로젝트를 현장실무자와 함께 수행하는 과정 속에서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