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산학협력단

안녕하십니까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러분과 함께 지역 산학협력의 희망찬 내일을 활짝 열어가겠습니다.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은 2004년 창립 이래 대학의 연구역량 강화·특성화 기여 뿐만 아니라 지역의 산업체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기술개발에서부터 사업화 지원에 이르는 다각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하였습니다.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앞으로도 필요로 하는 끊임없는 변화와 도약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나아갈 것입니다.

첫째, 건양대학교 양대 캠퍼스 특성화 전략에 따른 대전 메디컬 캠퍼스와 논산 창의융합캠퍼스를 기반으로 융합형 실용인재를 양성하고, 현장중심의 특성화된 교육과 창의연구의 확산을 도모하겠습니다.

둘째, 우수한 연구인력 활용을 통한 기술개발과 체계적인 연구지원, 기술사업화에 노력하여 탁월한 연구성과 확산모델을 선도할 것입니다.

셋째, 지역기업에게 종합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담멘토 역할을 수행하여 기업의 경쟁력이 확보되고 나아가 지역경제에 기여하는 산학협력단이 되겠습니다.

산학협력단의 주요업무

산학협력단은 연구관리, 회계(경리), 구매, 간접비 원가산출, 산학협력산업기획 유치·운영, 창업교육, 인력양성교육진행, 연구장비공동활요지원 운영 사업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연구분야

외부연구관제 수주 및 관리, 국가연구과제 정밀정산 및 연구활동 지원역량평가 관리, 연구장비공용활용장비센터 운영

기획분야

간접비 관리 및 원가산출, 인사 , 예산

회계분야

구매, 입찰 및 계약, 세무회계, 자산관리

사업분야

산학협력산업 기획유치·운영, 가족회사 관리, 인력양성 교육진행

창업분야

입주기업 운영 및 관리, 예비창업자 관련 정보제공

부서소개